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한국렌트매니지먼트서비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빌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빌리(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란 ①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결제대상 계약을 등록하고, ② 등록된 계약 상의 수납권자에게 납부하여야 하는 월세, 관리비, 보증금, 수리비, 이용료 등 각종 납부금을 서비스 이용료와 함께 신용카드 등의 전자결제수단으로 결제하면, ③ 계약검토 과정을 통해 계약과 거래의 실질이 확인된 상태에서, ④ 결제일로부터 최대 5영업일 이내에 수납권자에게 입금함으로써 회원의 납부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모바일 앱”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에 설치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4. “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권한단위를 의미합니다.

5. “홈페이지”라 함은 billi.co.kr 사이트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내의 게시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개정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회원 가입)

1. 회원 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면 가입신청이 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회원가입 이후에도 다음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회원자격 박탈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미성년자의 경우 (만 19세 미만)

2)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정지를 받고 있던 중에 회원 탈퇴를 한 적이 있는 경우

4) 본인의 명의가 아닌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5) 타인의 신용카드, 전자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결제하는 경우

6)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는 경우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이후에라도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관련 법령 또는 약관이나 서비스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회사의 지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1)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결제대상 계약을 등록하고,

2) 등록된 계약 상의 수납권자에게 납부하여야 하는 월세, 관리비, 보증금, 수리비, 이용료 등 각종 납부금을 서비스 이용료와 함께 신용카드 등의 전자결제수단으로 결제하면,

3) 계약검토로 계약과 거래의 실질이 확인된 상태에서,

4) 결제일로부터 최대 5영업일 이내에 수납권자에게 입금함으로써 회원의 납부를 대행

2. 회원가입 후 계약등록과 동시에 회원은 회사에게 해당 계약에 관한 납부대행사, 이행보조자의 지위를 승낙하고 요청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이에 기초하여 회원의 납부를 대행합니다. 즉, 회사는 독자적인 제3자로서 납부를 이행하는 것이 아닌, 회원의 인정과 요청에 따라 특정 계약에 관한 회원의 납부의무에 관한 이행보조자 내지 이행대행자의 지위에서 납부대행사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3. 회원은 계약등록 과정에서 자신이 등록한 계약의 실질을 증명하기 위해 계약서 내지는 고지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4. 회원은 계약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후 해당 계약에 근거해 월세, 관리비, 보증금, 수리비 등 납부항목에 대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제 시에는 회원이 입력한 이용금액에 서비스 이용료가 가산된 금액이 총 결제금액이 되며, 결제 과정에서 안내되는 필수 동의사항을 회원이 확인하고 동의한 후에 결제가 가능합니다.

5. 회사는 계약의 실질을 검증하고 수납권자를 확인하기 위해 계약등록 후 최대 24시간 동안 서류검토를 진행합니다. 만약, 서류검토 과정에서 회원이 첨부한 증빙으로 승인이 불가할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완을 요청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결제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보완을 완비하여야 하며, 만약 보완되지 못할 경우 해당 결제건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6. 서류승인이 된 상태에서 회사는 결제일 당일 또는 최대 5영업일 23시까지 회원이 결제한 금액에서 서비스 이용료를 차감한 금액을 수납권자의 계좌로 입금합니다. 이 과정에서 정산 업무는 회사가 지정한 PG사가 대행합니다.

7. 회사는 시장상황의 변화, 정부 규제, 회사 정책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 정산 입금 시기 및 서비스 이용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8.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를 평일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 제공하며, 이외의 시간에도 회원가입, 계약등록, 결제요청 등의 앱 서비스는 운영됩니다. 하지만 다음의 경우와 같은 예외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카드사, PG사, 정산대행사 등 외부 기관과 연계하는 기능은 외부 기관의 서비스 상태에 따라 제공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장애로 인해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 또는 개선을 위하여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중요사항을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회사가 정한 벙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이때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 전부터 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일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통지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위 항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9조 (결제 및 취소)

1. 결제 시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시스템(PG사 연결)으로 이용금액과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합니다.

2. 결제한 회원은 해당 결제건이 등록된 계약의 검증된 수납권자에게 정산 입금되는 당일 오전 10시 전까지는 회사에 결제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입금일 당일 정산입금 되는 오전 10시 전까지 회사에 모바일 앱,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취소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접수한 후 지체 없이 그 처리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3. 해당 결제건에 대해 위 항의 시간을 경과하거나, 계약 상의 수납권자에게 정산 입금이 완료된 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해당 결제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의 결함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 만을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 책임과 관련하여 관련법령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3.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특정 계약의 결제에 있어 동일 카드로 과도한 분할결제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특정 계약의 미입금 결제건 중 동일 카드로 3회 이상 분할결제가 있을 경우 그 실질을 점검할 수 있으며, 회사의 판단으로 해당 결제건을 취소처리하거나,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조치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에게 관련 조치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계정이 도용되었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 및 결제자(카드주)는 합법적인 실제 거래에서만 빌리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신용카드 현금화, 카드깡 등의 불법 거래를 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불법 거래를 한 것으로 추후 확인 될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민형사상의 소송을 제기하게 되며, 회원은 이에 관련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고,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을 확약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서비스에 이용하기 위한 용도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이를 타인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타인의 계정을 대여 또는 양도 받아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한 증빙내역을 자체적으로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약관에 규정이 없는 한 문자메시지, 모바일 앱 푸시 알림, 로그인 시 팝업 창,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인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팝업창, 게시판,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는 것으로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수단 중 선택하여 통지합니다.


제14조 (회원탈퇴 및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탈퇴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미조치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한 경우

3.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5. 회원탈퇴 이후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의 정보로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이용제한 및 해제)

1. 회사는 회원이 일정기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약관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의 중단, 정지, 해지(이하 이용제한이라 합니다)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본 조에 따라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은 이용제한의 철회를 요청할 수 없으며, 해당 절차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6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 장애, 정전,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생성한 정보 및 관련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원이 그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18조 (특별규정)

1.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2.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법령의 규정 및 국내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4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한국렌트매니지먼트서비스(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빌리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빌리(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란 ①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결제대상 계약을 등록하고, ② 등록된 계약 상의 수납권자에게 납부하여야 하는 월세, 관리비, 보증금, 수리비, 이용료 등 각종 납부금을 서비스 이용료와 함께 신용카드 등의 전자결제수단으로 결제하면, ③ 계약검토 과정을 통해 계약과 거래의 실질이 확인된 상태에서, ④ 결제일로부터 최대 5영업일 이내에 수납권자에게 입금함으로써 회원의 납부를 대행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모바일 앱”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에 설치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4. “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권한단위를 의미합니다.

5. “홈페이지”라 함은 billi.co.kr 사이트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내의 게시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개정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하고, 개정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회원 가입)

1. 회원 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하면 가입신청이 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회원가입 이후에도 다음의 사유가 확인될 경우에는 회원자격 박탈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미성년자의 경우 (만 19세 미만)

2)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약관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정지를 받고 있던 중에 회원 탈퇴를 한 적이 있는 경우

4) 본인의 명의가 아닌 타인의 명의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확인된 경우

5) 타인의 신용카드, 전자결제수단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결제하는 경우

6)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약관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는 경우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1.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가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이후에라도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관련 법령 또는 약관이나 서비스 운영정책, 이용안내 등에 위반하는 것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의 제공 및 회사의 지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1)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 결제대상 계약을 등록하고,

2) 등록된 계약 상의 수납권자에게 납부하여야 하는 월세, 관리비, 보증금, 수리비, 이용료 등 각종 납부금을 서비스 이용료와 함께 신용카드 등의 전자결제수단으로 결제하면,

3) 계약검토로 계약과 거래의 실질이 확인된 상태에서,

4) 결제일로부터 최대 5영업일 이내에 수납권자에게 입금함으로써 회원의 납부를 대행

2. 회원가입 후 계약등록과 동시에 회원은 회사에게 해당 계약에 관한 납부대행사, 이행보조자의 지위를 승낙하고 요청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회사는 이에 기초하여 회원의 납부를 대행합니다. 즉, 회사는 독자적인 제3자로서 납부를 이행하는 것이 아닌, 회원의 인정과 요청에 따라 특정 계약에 관한 회원의 납부의무에 관한 이행보조자 내지 이행대행자의 지위에서 납부대행사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3. 회원은 계약등록 과정에서 자신이 등록한 계약의 실질을 증명하기 위해 계약서 내지는 고지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4. 회원은 계약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후 해당 계약에 근거해 월세, 관리비, 보증금, 수리비 등 납부항목에 대해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결제 시에는 회원이 입력한 이용금액에 서비스 이용료가 가산된 금액이 총 결제금액이 되며, 결제 과정에서 안내되는 필수 동의사항을 회원이 확인하고 동의한 후에 결제가 가능합니다.

5. 회사는 계약의 실질을 검증하고 수납권자를 확인하기 위해 계약등록 후 최대 24시간 동안 서류검토를 진행합니다. 만약, 서류검토 과정에서 회원이 첨부한 증빙으로 승인이 불가할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보완을 요청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결제일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보완을 완비하여야 하며, 만약 보완되지 못할 경우 해당 결제건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6. 서류승인이 된 상태에서 회사는 결제일 당일 또는 최대 5영업일 23시까지 회원이 결제한 금액에서 서비스 이용료를 차감한 금액을 수납권자의 계좌로 입금합니다. 이 과정에서 정산 업무는 회사가 지정한 PG사가 대행합니다.

7. 회사는 시장상황의 변화, 정부 규제, 회사 정책 등에 따라 필요한 경우 정산 입금 시기 및 서비스 이용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8. 회사는 원칙적으로 서비스를 평일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 제공하며, 이외의 시간에도 회원가입, 계약등록, 결제요청 등의 앱 서비스는 운영됩니다. 하지만 다음의 경우와 같은 예외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카드사, PG사, 정산대행사 등 외부 기관과 연계하는 기능은 외부 기관의 서비스 상태에 따라 제공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회사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장애로 인해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제공 또는 개선을 위하여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중요사항을 변경할 경우 변경내용과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회사가 정한 벙법으로 사전에 통지합니다. 이때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는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 전부터 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일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통지합니다.

3. 회원은 서비스 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사에 거부의사를 표시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서비스 변경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8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를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위 항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9조 (결제 및 취소)

1. 결제 시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시스템(PG사 연결)으로 이용금액과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합니다.

2. 결제한 회원은 해당 결제건이 등록된 계약의 검증된 수납권자에게 정산 입금되는 당일 오전 10시 전까지는 회사에 결제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입금일 당일 정산입금 되는 오전 10시 전까지 회사에 모바일 앱,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취소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의사표시를 접수한 후 지체 없이 그 처리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3. 해당 결제건에 대해 위 항의 시간을 경과하거나, 계약 상의 수납권자에게 정산 입금이 완료된 후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해당 결제를 취소할 수 없습니다.


제10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의 결함에 의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실제 발생한 손해 만을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이용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배상 책임과 관련하여 관련법령 및 상관례를 따릅니다.

3.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 보호)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특정 계약의 결제에 있어 동일 카드로 과도한 분할결제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특정 계약의 미입금 결제건 중 동일 카드로 3회 이상 분할결제가 있을 경우 그 실질을 점검할 수 있으며, 회사의 판단으로 해당 결제건을 취소처리하거나,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조치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에게 관련 조치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계정이 도용되었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라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원 및 결제자(카드주)는 합법적인 실제 거래에서만 빌리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신용카드 현금화, 카드깡 등의 불법 거래를 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불법 거래를 한 것으로 추후 확인 될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민형사상의 소송을 제기하게 되며, 회원은 이에 관련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고,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음을 확약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5.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서비스에 이용하기 위한 용도로만 사용하여야 하며, 이를 타인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타인의 계정을 대여 또는 양도 받아서는 안됩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입력한 증빙내역을 자체적으로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약관에 규정이 없는 한 문자메시지, 모바일 앱 푸시 알림, 로그인 시 팝업 창, 전자우편 등의 전자적인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초기화면 또는 팝업창, 게시판, 홈페이지 등에 게시하는 것으로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통지수단 중 선택하여 통지합니다.


제14조 (회원탈퇴 및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의사로 서비스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탈퇴 전에 모든 진행중인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미조치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사가 정한 서비스 운영정책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반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한 경우

3.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탈퇴가 완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데이터를 처리합니다.

5. 회원탈퇴 이후 서비스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탈퇴한 회원의 정보로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5조 (이용제한 및 해제)

1. 회사는 회원이 일정기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관련 법령, 약관 또는 서비스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체결된 서비스 이용계약의 중단, 정지, 해지(이하 이용제한이라 합니다)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에 따라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본 조에 따라서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원은 이용제한의 철회를 요청할 수 없으며, 해당 절차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6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디도스(DDOS)공격, IDC 장애, 정전, 기간통신사업자의 회선 장애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생성한 정보 및 관련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원이 그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 등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18조 (특별규정)

1.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별도의 운영정책을 마련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에 운영정책을 사전 공지 후 적용합니다.

2.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법령의 규정 및 국내표준약관 등에 의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4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